자주하는 질문

Q문자,통화는 되는데 데이터 사용이 안돼요
A
휴대폰 OS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여전히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APN 기본 설정을 초기화해주세요.









Q휴대폰/유심을 신청하면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A
접수가 완료되면 신청 내역 확인을 위해 상담원이 해피콜을 진행하게 됩니다.

휴대폰/유심은 해피콜 진행 후 개통 및 발송되며, 해피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휴대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

단, 이벤트 진행에 따른 주문량 증가 또는 휴대폰 재고 사정에 따라 해피콜/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연락/개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이 지연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Q신청내역 / 접수 진행 상태 / 배송 조회를 확인하고 싶어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PC기준) 또는 좌측 상단 전체 메뉴 클릭 후 우측 하단의 "신청 내역 조회"에서 혀재 진행 상태 및 배송 중인 상품의 송장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유심 이벤트] 기존 SK 세븐모바일 고객도 가입 가능한가요?
A
유심 단독 요금제는 신규/번호이동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 SK 세븐모바일 가입자의 경우 약정만료 후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제 변경 신청 가능하나, 이벤트 요금 할인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존번호 해지 후 재가입 또는 신규 번호로 개통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다른 통신사(SKT,KT,LG U+ 등)를 사용 중입니다.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나요? 통신사 해지를 해야 하나요?
A
타사 (SKT, KT, LG U+) 가입 고객님도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SK 7mobile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번호이동'을 선택해주세요.

SK텔레콤은 SK 세븐모바일과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 시 기존에 받으셨던 가족 결합 및 멤버십 혜택은 종료됩니다.

이전 통신사는 개통 시 자동으로 해지됨으로 별도로 해지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번호 이동 전 이전 통신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위약금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Q[ 유심 이벤트] 할인 기간/ 약정 / 위약금 / 오프라인 가입 가능 여부 /다회선 문의
A
할인 혜택은 해지 전까지 평생 적용되며, 가입 첫 달은 일할 할인 계산됩니다. (할인 금액이 포함된 금액은 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실시간 요금조회에서 확인 불가)

. 이용 중 명의변경, 해지, 개통 월 중 다른 요금제로 변경 시에는 할인 혜택이 중지 또는 제외됩니다. (일할 할인 계산되지 않습니다.)

. 일시 정지가 포함된 월에는 요금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일시정지가 끝난 다음 달부터는 동일하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ex) 7/10 일시정지 후 7/21 일시정지 해지 시, 7월 요금할인 미적용

7/24 일시 정지 후 8/1 일시정지 해지 시, 7/8월 요금할인 미적용



유심 요금제는 별도의 약정이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유심 요금제는 1인 1회선만 가입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Q요금제 변경을 하고 싶어요.
A
요금제 변경은 홈페이지 내 '나의 서비스'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가입 후 또는 요금제 변경일로부터 만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Q약정 기간, 위약금, 잔여 할부금을 확인하고 싶어요.
A
정확한 위약금 및 잔여 할부금은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99-0999(유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할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위약금 또는 할인반환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약정을 하지 않는 단말할부의 경우에도 할부 기간 종료 전에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하는 경우에 단말 잔여 할부원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말 잔여할부금은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할부지속 또는 일시납부 가능하나 단,위약금과 사망에 의한 해지 시 할부지속은 불가합니다.



위약금과 단말 잔여 할부원금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산정합니다.

1. 위약금 산정식 : (약정금액-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2. 할인반환금 산정식 : 약정 이용기간 별 기수혜총약정할인금액 X (1 – 약정 이용기간 별 할인반환금 할인율)

3. 단말 잔여 할부원금 산정식 : 할부원금X(잔여기간/약정기간(월))

약정조건은 이동전화 계약서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날인한 금액 및 조건을 의미합니다.
Q온라인 가입 신청 시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데 어떡하죠? (신용카드가 없어서 본인인증이 되지 않아요)
A
1. 신용카드가 없는 경우

- 신용카드가 없으시다면 범용인증서(은행 이체용 인증서와 다름) 발급 후 PC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사용 중인 은행이 있으시다면 해당은행사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인인증센터에서 범용 추가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개인범용인증서 발급비용: 매년 4,400원)



2. 카드 인증이 안되는 경우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인증이 가능하며 체크 카드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Q제휴 카드 할인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제휴 카드는 카드사로 직접 신청이 가능 하며 카드 발급 →수령 이후 자동이체를 등록해주셔야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k7mobile.com/bnef/content/associatedCard.do

신청 접수 기준으로 아직 카드 발급 전이시라면 다른 계좌나 카드 등록을 해주신 다음, 개통 후 카드를 수령 한 다음 고객센터 1599-0999로 자동 이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