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Q휴대폰 불량 시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A
휴대폰 교환/반품은 단말기 초기 불량, 상품 오발송, 통화품질 불량에만 가능하며, 다이렉트 개통센터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599-3508 / 평일 10:00~18:00 운영)
통화 품질 불량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7mobile 고객센터(1599-0999) 통화 품질 부서에 통화품질 상담 이력이 있으셔야 신청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절차

▶ 신품

  - 통화 품질 및 휴대폰 기능 불량 확인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일)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불량확인증” 발급
    → 불량확인증 원본을 휴대폰과 함께 동봉하여 개통센터로 발송
        (회수 일정 확인을 위해 사전에 개통센터 연락 필수)
  ※ 불량확인증 누락 시 교환, 반품 불가 / 유심 분실 또는 구성품 미반납 시 비용 청구

  - 개통일 포함 15일(D+14일) 이후에는 각 제조사 A/S센터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바른폰

 * 삼성, LG
  - 통화 품질 및 휴대폰 기능 불량 확인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일)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휴대폰 불량 소견이 담긴 A/S기사 명함” 발급
    → “불량 소견이 담긴 A/S기사 명함”을 휴대폰과 함께 동봉하여 개통센터로 발송
        (회수 일정 확인을 위해 사전에 개통센터 연락 필수)
  ※ 불량 증빙 명함 누락 시 교환, 반품 불가 / 유심 분실 또는 구성품 미반납 시 비용 청구

  - 개통일 포함 15일(D+14일) 이후에는 각 제조사 A/S센터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애플
  - 통화 품질 및 휴대폰 기능 불량 확인
    → 개통일 포함 15일 이내(D+14일)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휴대폰 불량 소견이 담긴 애플 공식 A/S기사 명함” 발급
        (애플 공식 A/S센터 : 유베이스, 동부대우전자, TUVA 등)
    → “불량 소견이 담긴 A/S기사 명함”을 휴대폰과 함께 동봉하여 개통센터로 발송
        (회수 일정 확인을 위해 사전에 개통센터 연락 필수)
  ※ 불량 증빙 명함 누락 시 교환, 반품 불가 / 유심 분실 또는 구성품 미반납 시 비용 청구

  - 개통일 포함 15일(D+14일) 이후에는 각 제조사 A/S센터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미성년자 실명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A
미성년자는 간혹 실명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명 인증에 실패할 경우, NICE아이디에서 온라인 간편 실명등록 후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실명 등록하기
Q후개통으로 신청 시, 개통은 어떻게 하나요?
A
(1) 새로운 휴대폰을 수령하신 후, 유심을 장착하지 마시고 먼저 개통센터(1599-3508)로 전화를 해주세요. (2) 개통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기존 휴대폰의 연결이 끊기면 새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주세요. (3) 휴대폰 기본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4) 유심 인식을 위해 전화 버튼 클릭 후, #758353266#646#을 누르면 자동으로 유심 인식 작업이 진행됩니다. * 유심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을 경우, 다이렉트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상담원이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배송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 “신청 내역 조회”에서 배송업체 및 송장 번호를 확인 후, 해당 배송업체의 사이트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전체 메뉴에서 우측 하단 “신청 내역조회”)
Q휴대폰 개통 및 배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가입 신청을 하시면, 당일(가입 신청 시간에 따라 익일) 상담원의 해피콜이 진행됩니다. 해피콜 진행 후 바로 개통 및 발송되며, 해피콜 다음날 휴대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단,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기간 발생) 기본적으로 선개통 후 발송하기 때문에, 번호이동을 하시는 경우 하루 정도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이 끊기는 것을 원치 않으시면, 해피콜 상담원에게 후개통을 요청해주세요!
Q휴대폰을 받고 처음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유심 장착 후 전화버튼 클릭후 #758353266#646# 입력 후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Q미성년자 가입 시 준비해야 할 것이 있나요?
A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신청서 작성 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Q주문 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주문 취소는 상담원과의 해피콜 진행 전까지, 홈페이지 우측 상단 “신청내역조회”에서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전체메뉴 > 상단 2번째 “신청내역조회”)
Q구매한 휴대폰은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A
접수가 완료되면 당일(오후 5시 이전 신청 시, 상황에 따라 익일) 상담원이 해피콜 전화를 드립니다.
해피콜이 완료되면 바로 개통해서 상품을 발송합니다.
평균적으로 해피콜 상담 다음날에 휴대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상황에 따라 추가 기간 발생(도서/산간 지역 등))
Q배송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우측 상단 “신청 내역 조회”에서 배송업체 및 송장 번호를 확인 후, 해당 배송업체의 사이트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전체 메뉴에서 우측 하단 “신청 내역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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